구글 워크스페이스 라우팅 설정 2 [포괄주소로(잘못된 주소여도) 메일 수신이 가능하게 설정]
안녕하세요.
매일매일 행복하게 살고 싶은 HAPPYLOVE 입니다.

보내는 사람이 사용자 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해서 메일이 발신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그래서 오늘은 실수로 사용자 정보가 없는 메일주소로 메일을 보냈을 때 not found 메시지가 보내지지 않고, 계정 내의 특정 계정으로 이 메일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설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.
바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라보겠습니다.ㅎㅎ
구글 워크스페이스 라우팅 설정 2 [발신자가 잘못된 메일 주소로 메일 발신해도 메일 수신받는 방법]
1. Google 관리콘솔 로그인 (admin.google.com) > 메뉴 > 앱 > Google Workspace > GmailGmail로 이동합니다.

2. 12번째(마지막)에 있는 라우팅을 클릭합니다.

3. 혹시 저처럼 이미 설정되어 있는 설정들이 있다면 다른 규칙 추가를 클릭하면 되고, 다른 설정이 없으신 분들은 구성을 클릭합니다.

4. 설정 추가 밑 > 라우팅 밑에 라우팅 설정의 이름을 적습니다. 저는 '포괄 주소로 메일 전달'로 입력하였습니다.
1. 규칙이 적용되는 메일 > 수신 과 내부 수신에 체크합니다. → 외부에서 오는 메일만 적용하시려면 수신만 체크하세요.

5. 2. 위 유형의 메일에 다음을 수행 > 메일 수신자 > 메일 수신자 변경 > 수신자 변경에 발신자가 잘못된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보냈을 때 메일을 대신해서 받을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넣습니다.

6. 옵션표시를 클릭합니다.

7. B. 적용할 계정 유형 > 인식 안됨/포괄 주소를 선택합니다.
C. 메일 필터 > 특정 메일 수신자에게만 적용 > 패턴 일치>.*@domain.com을 넣고 저장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.
점, 별, 엣, 내 도매인 순서대로 빠짐없이 넣어주세요~!

8. 테스트로 잘못된 사용자 아이디를 이용해서 보냈으나, 우리 회사 도메인은 틀리지 않았기 때문에 설정대로 메일이 들어왔죠?ㅎㅎㅎ

참고자료
Google Workspace의 이메일 라우팅 및 전송 옵션 : https://support.google.com/a/answer/2685650?hl=ko&authuser=3#zippy=
Google Workspace의 이메일 라우팅 및 전송 옵션 -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고객센터
도움이 되었나요?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? 예아니요
support.google.com
포괄주소 편지함에서 주소가 잘못 입력된 이메일 받기 : https://support.google.com/a/answer/12943537?authuser=3&hl=ko#zippy
포괄주소 편지함에서 주소가 잘못 입력된 이메일 받기 -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고객센터
도움이 되었나요?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? 예아니요
support.google.com
이렇게 해서 라우팅을 이용해 포괄주소로 메일 전달 하는 기능을 배워 봤습니다.
참 쉽죠~!? ^^
그럼 다음 이야기에서 또 만나요~!!
